클래스 구성멤버
1. 필드(Field):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
2. 생성자(Constructor):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담당
3. 메소드(Method):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
public class ClassName{
//1. 필드
String fieldNAme;
//2. 생성자
ClassName(){...
}
//3. 메소드
void methodName(){...
}
}
6.5.1_필드
필드는 객체의 고유 데이터, 부품 객체, 상태 정보를 저장하는 곳.
변수과 다르다.
변수는 생정자와 메소드내에서만 사용
생성자와 메소드가 실행 종료되면 자동 소멸
but 필드는 생성자와 메소드 전체에서 사용되며 객체가 소멸되지 않는 한 계속 쓰임
6.5.2_생성자
생성자는 new 연산자로 호출되는 특별한 중괄호 블록{}이다.
역할: 객체 생성 시 필드/메소드 초기화
메소드와 다르다
클래스는 클래스 이름으로 되어 있고,
리턴타입이 없다.
6.5.3_메소드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중괄호{} 블록.
-메소드를 호출하면, 중괄호 블록에 있는 모든 코드 들이 일괄적으로 실행됨.
-메소드는 필드를 읽고 수정하는 역할도 하지만, 다른 객체를 생성해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기도 함.
-객체간 간의 데이터 전달의 수단으로 사용 됨
-외부로부터 매개값을 받을 수도 있고, 실행 후 어떤 값을 리턴 할 수도 있다.
'6.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6.4 객체 생성 (0) | 2020.04.13 |
---|---|
6.3 클래스 선언 (0) | 2020.04.13 |
6.2 객체와 클래스 (0) | 2020.04.13 |
6.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 | 2020.04.13 |